[그룹웨어] kth,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협업환경을 제공하는 ezFlow, ezKMS 구축

작성자
가온아이
작성일
2018-03-26 12:17
조회
476


고객사 : kth
사이트 : https://www.kthcorp.com/

" KT의 검증을 거친 고효율 그룹웨어 시스템, 이젠 전임직원 수족 역할 톡톡 "

“그룹웨어 시스템은 실질적으로 관리 및 운영 비용 절감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6년 그룹웨어 중간개선 보고를 위해 전자결재 대체 비용절감 효과를 분석한 결과, 각 단계별 절감 시간을 최소 10분으로 정의했을 경우 5억 5천만원의 인건비 절감 효과와 함께 0.04%의 생산성 개선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한 전체 매출액 면에서도 약 15억 원의 매출 기여를 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홍석일 과장, KTH IT지원실, 정보시스템팀).”

- 도입배경
2004년부터 사내 정보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사내 인프라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이 시행되었습니다. 특히 매년 실시되는 경영품질 진단 결과 회사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및 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내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KTH는 비즈니스 지원시스템, 경영지원시스템, 인프라시스템 등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경영지원 시스템의 일환으로 2004년 그룹웨어와 KMS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 해결방안
KTH는 모기업인 KT가 도입해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온아이의 ‘ezFlow2000’과 KMS인 ‘ezKMS’ 시스템을 채택하였으며, 이들 솔루션들은 Windows Server2003, SQL Server 2003 DB엔진, Exchange Server2003 메시징 백본 상에 구현되었습니다. 가온아이의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닷넷 기반의 기술이 적용되어 빠르고 안정적인 환경 뿐만이 아니라 기존 시스템은 물론 새로운 시스템과도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효율성과 범용성을 보장하는 Exchange Server2003을 기본 메시징 백본으로 하는 순수 웹 기반의 솔루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공유와 협업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 도입효과
5억 5천만원 상당의 인건비 절감
인적 생산성 개선
교통비, 통신비, 복사비 등의 비용을 절감
결재처리 시간을 최소 2-3일 단축
신속한 의사결정 및 업무처리 지원
체계적인 문서관리 지원